2020/12(3)
-
메디팔 케어는 누가 사용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메디팔입니다. 메디팔은 모든 만성질환자 분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금 이 순간에도 꾸준히 연구와 프로그램 개발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메디팔 케어를 꼭 추천드리고 싶은 분들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1. 아직 만성질환 진단은 받지 않았지만 건강상태가 나빠지고 있는 분들 당뇨 전단계처럼 아직 확실하게 진단 받지는 않았지만 몸상태가 안좋아지고 있음을 몸으로 느끼거나 각종 수치를 통해 알게된 분들 중 다수가 실제로 진단을 받는 것이 무서워 여러가지 정보를 찾아보게 됩니다. 인터넷, 주변사람 등을 통해 증상, 원인, 예방법 등을 찾아보지만 그럼에도 막상 무엇부터 해야할 지, 어느게 맞는 정보인지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만성질환은 예방할 수 있을 때 관리를 ..
2020.12.18 -
메디팔, 청청콘 스마트 헬스케어 분야 우수상
메디팔이 지난 11월 19일 롯데 시그니엘에서 열린 청청콘에서 스마트 헬스케어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청청콘'은 '선배 청년 창업가가 후배 청년 창업가를 이끄는 창업 콘테스트'의 약자로, 청년(만 29세 이하)들의 기발한 비대면 분야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올해 3차 추경 예산으로 신규 편성됐다. 모집기간이 3주간(8.24~9.18)으로 그리 길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738개팀이 신청해 41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후 선배 청년 창업가 등이 직접 참여하는 서면, 대면 평가를 통해 6대 분야별 4개팀씩 총 24개팀이 선별됐고 선배 청년 창업가의 멘토링을 통해 사업계획서를 보완해 오늘 최종 피칭에 참여하게 됐다. 최종피칭 평가위원으로는 7명의 선배 청년 창업가와 20명의 국민심사단이 참..
2020.12.07 -
메디팔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서 국무총리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메디팔 강종일 대표 (우측)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메디팔(MEDIPAL, 대표 강종일)이 행정안전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ㆍ창업진흥원이 공동으로 개최한 ‘제8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국무총리상(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는 정부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비즈니스 모델을 발굴·육성하고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목적으로 2013년부터 매년 실시, 올해 8회째를 맞았다. 올해 대회에는 각 부처와 지자체를 포함해 총 100개기관 2,218개 팀이 참가, 통합 본선을 치렀다. 이 중 상위 10개팀을 대상으로 왕중왕전을 실시했다. 메디팔은 보건복지부 대표로 출전한 최종 왕중왕전에서 전문가 심사위원 및 국민심사단 평..
2020.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