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질환자가 건강관리 과정에서 흔히 겪는 문제

만성질환은 오랜 시간동안 꾸준히 건강을 관리해나가야 하는 긴 싸움입니다. 그러나 건강관리 과정이 순탄할 수 만은 없습니다. 만성질환자가 건강관리 과정에서 겪는 문제 중 흔히 있는 케이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혈압 진단을 받았습니다. 음식을 조심하라고 하지만 좋다는 음식이나 나쁘다는 음식이 너무 많아서 오히려 혼란스럽습니다. 어떤 정보를 믿어야 할까요?

당뇨로 8년간 약으로 그럭저럭 조절해왔습니다. 다행히 아직 인슐린을 쓰고있진 않은데 문제는 발이 가끔 저리고 아픕니다. 당뇨발이 될까 너무 무섭습니다. 병원에서는 상처가 없다고 특별히 할 게 없다네요. 어떻게 해야 관리가 될까요?

항암 치료를 진행중입니다. 입 안이 자꾸 헐어서 너무 고통스러운데, 어떻게 하면 덜 아플 수 있는지 궁금하지만 너무 아프다보니 이것저것 찾아볼 정신이 없네요.

 

위와 같이 만성질환을 진단 받은 분들은 관리 방법을 인터넷, TV 등에서 찾아보게 됩니다. 그러나 바쁘고 힘든 와중에 시간내어 검색을 하기에도 벅찬데, 정보는 너무 많아서 어떤 정보를 믿어야 할지 혼란이 오기 쉽습니다. 이런 분들께는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정확한 정보를 알려줄 수 있는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신장이 안좋아서 식사 조절을 하려고 마음을 먹었는데 작심삼일로 끝납니다. 어느 순간 나도 모르게 자꾸 간식에 손을 대게 되네요. 어떻게 하면 식이조절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간염이라 평상시에 조심할 게 많은데, 일을 하다보니 건강을 잘 못챙기고 이것저것 신경쓰기가 어려워요. 내 건강관리를 도와줄 사람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요.

혈당도 높고 혈압도 높아서 의사 선생님이 운동도 하고 음식도 조심하고 약도 잘 먹으라는데 이걸 저 혼자서 다 잘 할 수 있을까요? 걱정만 앞서네요.

 

만성질환 관리는 평상시 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혼자서는 관리를 꾸준하게 잘 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가족들의 도움을 받기도 하지만, 가족이 식이, 운동, 복약 등 여러가지를 세세하게 다 챙겨주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이런 분들께는 관리 실천을 잘 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코치가 필요합니다.

 

 

인터넷에서 평상시에 증상이 어떻게 변했는지, 특별히 안좋은 때가 있었는지를 적어뒀다가 진료 때 얘기하면 좋다고 하는데, 솔직히 일하면서 그런 걸 적을 여유가 없네요. 누가 옆에서 적으라고 알려주는 것도 아니고요.

평소에 혈당을 체크하고 기록하는 걸 자꾸 잊어버려요. 병원에서 지난 주 혈당이 어땠냐고 물어보는데 말문이 막히더라고요.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내 상태가 어떤지, 관리를 잘 하고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세가 변했다면 어떤 때, 어떻게 변했는지 그 내용을 알고 있어야 건강을 더 잘 관리할 수 있고, 병원에서도 더욱 정확한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혼자서 꾸준히 상태를 체크하고 기록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도와줄 수 있는 조력자가 필요합니다.

 

 

 

위와 같은 문제를 겪은 적 있으시다면 당신에게는 메디팔 온라인 개인간호사가 필요합니다.

 

전문 지식과 따뜻한 열정을 가진 메디팔 개인간호사에게 건강관리의 전반적인 부분을 도움 받아보세요. 나에게 1:1로 밀착하여 나를 잘 이해해주고, 때로는 올바른 방법을 알려주는 전문가, 때로는 실천할 수 있게 도와주는 코치, 때로는 세세하게 확인하고 챙겨주는 조력자가 되어드립니다. 이제는 메디팔을 통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개인간호사와 만나보세요.

 

메디팔 온라인 개인간호사 구독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려면 아래를 눌러주세요.

메디팔 공식 홈페이지 (클릭)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