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팔, 환자 일상 건강관리 돕는 '애프터닥' 서비스 출시

채널 일원화 및 병원 CRM 기능으로 환자 실시간 모니터링 효과 제공

평소 건강관리가 중요한 만성질환자에게 개인간호사를 매칭하여 온라인으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메디팔(대표 강종일)이 B2B 서비스를 병원에 접목시켰다.

메디팔이 새로 출시한 ‘애프터닥’ 서비스는 풍부한 환자관리 경험을 보유하고, 전문적인 서비스 교육을 받은 숙련된 간호사들이 환자 감동 극대화를 목표로 일상 건강관리를 진행하는 서비스다.


애프터닥 간호사들은 진료 후 주기적인 건강 상태 및 병원의 처방 이행 체크 등을 통해서 환자들과 라포를 형성한다. 또한 특이사항이 있을 경우 의사에게 전달하며, 환자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고, 건강관리 실천 방법에 대한 조언 등을 통해 환자들이 병원을 의지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병원을 운영하는 원장 입장에서는 애프터닥 서비스 이용 시 채널 일원화를 통해 정보의 파편화를 막고, 전용 소프트웨어와 전담인력 일원화로 환자분들의 고충과 니즈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환자의 경우, 진료 후 모바일을 통해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애프터닥 간호사와 1:1 연결이 가능하며, 앱을 통해 평상시에도 언제든 병원과 연결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기사 전문 : https://www.sedaily.com/NewsView/22U53KE156

1 2 3